청주 수학과외 영어과외 코칭을 접목한 전문 국어과외
청주 수학과외 영어과외 코칭을 접목한 전문 국어과외
안녕하세요. 교육컨설턴트 쿡쌤입니다!
기말고사가 보름정도 남은 이 시기에 청주과외 알아보는 문의가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도 13건 정도의 문의가 있었고, 현재도 문의가 계속 오고 있는데 중간 중간 시간을 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칭을 접목한 쿡쌤의 수업을 통해서 태도가 달라지거나 성적이 향상된 학생들의 사례를 가지고 왔습니다.
1:1 학습 관리를 맡겨보고 싶지만 불안한 마음에 아직까지 결정을 못 하셨다면 이 글을 보고 결정해보는 건 어떠신지요?
첫 번째 사례는 공부에 관심이 없어던 대성여중에 재학중인 학생의 사례입니다.
이 학생은 스포츠마케터 쪽으로 진로의 방향을 잡은 학생이었습니다.
대부분 체대와 관련된 쪽으로 나아가길 희망하는 학생들은 공부에 관심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입시요강을 살펴보면 공부를 안 하면서 원하는 대학을 가는 게 힘든 건 체대 쪽도 마찬가지이지만 학생들은 그런 걸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고3이 되어서야 급하게 알아보는 경우가 많고, 수능이 5달 정도 남은 이 시기에 문의가 많은 이유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 학생은 태평하지만 마음이 급한 건 학부모님 뿐입니다.
이번 상황도 비슷한 상황이었고요.
그래서 청주수학과외 청주영어과외 청주국어과외 진행을 하기에 앞서 모의수업을 먼저 진행했고, 학부모님은 우리 아이가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수업 시작은 주 2회 1시간씩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중학생의 경우 보통 주 2회 1시간씩 진행하면서 자기주도학습 형성을 위한 시간으로 많이 들어가고 있으며 좀 더 욕심이 있는 학생들은 1시간 30분, 많으면 2시간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학생이 공부에 흥미가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많은 시간을 공부에 할애하고, 진도 위주의 수업이 나간다면 더욱 흥미를 잃을 것이고, 부정적인 생각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처음에는 욕심을 버리고 1시간씩만 진행하되, 학생이 좀 더 공부에 흥미를 갖기 시작하면 시간을 조금씩 늘리자고 학부모님께 말씀 드렸고, 학부모님께서도 그렇게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학생은 수업 진도가 많이 밀리기도 했으며 숙제 또한 잘 안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일단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찾고, 흥미를 붙여주기 위해서 학생이 접근하기에 쉬운 교재를 선정했고, 조금씩이라도 자주 문제 풀이를 해 볼 수 있도록 숙제의 양을 조절해주었습니다.
난이도가 쉬웠기 때문에 학생도 처음에는 수업을 잘 따라올 수 있었습니다.
시험 기간에는 시험 대비를 위해 반복적으로 문제 풀이를 3회 이상 반복하였고, 이해가 될 때까지 같은 유형의 문제 풀이를 반복하였습니다.
남들보다 늦긴 했지만 하나라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복 학습을 했고, 그 결과 60점대였던 이 학생은 수업 진행 4개월 후 86점까지 시험 성적을 올릴 수 있었고, 요즘에는 숙제를 할 때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카카오톡으로 선생님에게 연락해서 질문을 하는 등 학습 태도도 개선되었답니다.
두 번째 학생의 사례는 해외에서 8년을 거주하고 우리나라에 다시 들어온 학생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계속 살고있던 학생들도 어려워하는 국어 영역을 이 학생은 특히 더 어려워했고, 어렵다 보니까 국어에 대한 관심도 없었습니다.
학습에 전혀 관심이 없는 학생은 공부좀 하라고 다그치기만 한다고 해서 실력이 느는 게 절대 아니기 때문에 일단 선생님과의 관계성 형성에 집중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학생의 상황을 최대한 파악하고, 친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내신 대비와 수능 대비를 상황에 맞춰서 진행해주셨고, 장기적은 학습 계획을 제시하면서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처음에는 국어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는 학생이었지만 현재 비문학 영역에서 70개 지문을 1달 안에 독파할 정도로 학습에 대한 흥미가 높아진 상태입니다.
6~7등급 정도의 성적이었지만 이번 기말고사의 결과가 정말 기대되는 학생 중 한 명입니다.
마지막으로 공부에 관심이 없었던 학생의 수업 사례입니다.
이 학생은 학습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숙제를 내줘도 안 하고, 놀기만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선생님은 우선 공부 좀 하라고 다그치기 보다는 카카오톡으로 밀착 관리를 하면서 하루에 한 번씩 늘 칭찬을 해줬습니다.
선생님의 이러한 노력이 빛을 발했는지 꾸준한 칭찬이 학생에게는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로 작용했고, 처음으로 숙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알고보니 공부를 거의 안해서 수업 진도가 남들보다 너무 뒤처져있는 상황이었고, 내용이 너무 어려워서 자연스럽게 학습 흥미를 잃어버린 학생이었습니다.
선생님이 일대일로 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춰서 학습 관리를 해주었고, 진로 상담이나 대학에 관한 이야기도 해주는 등 공부를 해야되는 이유를 찾을 수 있도록 학생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결과 시험 성적이 많이 오르고, 학습 수준이 크게 높아진 건 아니지만 현재 숙제를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꼼꼼하게 해오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3명의 학생의 변화 사례를 살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학부모님께서 자녀의 교육에 신경 쓰는 이유 중 하나는 조금이라도 더 이름이 알려진 대학에 들어가고, 합격해서 나중에 취업 준비를 할 때 조금이나마 더 안정된 직장을 얻었으면 하기 때문일 겁니다.
그러려면 어느정도 공부를 할 줄 알아야 되는데 부모의 말은 잔소리로만 받아들이는 자녀 때문에 걱정이 참 많으실 겁니다.
공부를 해야될 이유가 없는 학생에게 공부좀 하라고 백날 얘기해도 그 학생은 들은척도 안 할 겁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이러한 얘기를 하겠죠.
"우리 엄마는 나만 보면 맨날 공부하라고 잔소리야.."
부모의 마음은 그렇지 않은데 우리 아이가 그 마음을 제대로 알리가 없죠.
그래서 쿡쌤은 코칭을 접목한 수업 방식으로 진로, 인성, 학습에 대해 접근하여 공부를 해야되는 자신만의 이유를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재 사교육을 안 시키고 있는 집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성적이 오른다면 너무 좋겠지만 그 전에 최소한의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면 쿡쌤의 전문과외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